지름생활

알리익스프레스 환불 중간결산2

MakeJ 2022. 7. 20. 13:36
728x90
반응형

알리익스프레스 환불 중간결산2

제발 환불좀..

 

2022.07.11 - [지름생활] - 알리익스프레스 환불 중간결산 (Anycubic Kobra 환불)

 

알리익스프레스 환불 중간결산 (Anycubic Kobra 환불)

알리익스프레스 환불 중간결산 Anycubic Kobra 환불은 도대체 언제? 얘네들은 환불에 미적지근하다. 2022.07.05 - [전기전자생활] - Anycubic Kobra 도착! 개봉기 Anycubic Kobra 도착! 개봉기 Anycubic Kobra..

diystory.tistory.com

저번글에 이어..

환불하는데 시간이 엄청나게 걸려서

환불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추가적으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우체국이 중국 배송을 중단

우체국에 접수한 다음날, 집배원 아저씨로부터 전화가 한통 왔습니다.

중국 배송은, 현지사정이 미쳐돌아가서 배송까지 적어도 한달이상 걸린다는 연락이었습니다.

EMS는 보통 늦어도 7일 전에 배송되는걸로 아는데 한달이면 엄청난 딜레이 입니다. 

 

한시간 정도 알아보고 다시 전화드린다고 말하고 알리 고객센터에 채팅으로 상담하고있는데

다시 전화가와서 해당 지역은 현재 배송 중지라서 취소된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우체국에 전화해보니 해당 지역이 코로나 때문에 배송에 문제가 있어 취소라고 합니다. 

그럼 취소할 때 이런 부분에 대해서 전산에 기록되냐니까, 된다고 얘기해주셨는데 그냥 '취소' 라고만 되있더군요.

우체국도 사실 배송부분 같은거 빼면 딱히 믿을만한 곳은 아닌 것 같습니다.

우체국의 접수중지 공지사항

알리 채팅상담에 방금 전화왓는데 나 배송 취소라고 함. 어떻게하냐 이러니까

내가 메일을 보내서 잘 해결하겠다. 연락갈꺼니까 메일 잘봐라 (모든 상담원이 이럽니다. 메일은 안옴)

 

해서 기다리다가 메일이 안오고.

판매자는 계속 

'우리는 너한테 주소줬음. 보내'

'배송비는 니가 물어야됨(알리는 판매자가 배송비 지불하라고함)'

'우리쪽에서 배송진행은 못해(이유는 말 안해줌)'

'니가 보내야 환불할수 있어'

'우리가 추가적으로 부품 보내줄께'

이소리만 반복합니다. 

 

분명 모든걸 다 설명했고, 나는 고쳐쓰고싶은 생각이 없다고도 얘기했고, 배송도 힘들다고 했는데도

저런말을 반복하니 대화가 안됩니다. (저것도 하루에 1~3번만 대답함)

 

고객센터도 이러한 상황에 대해

내가 진행중인 dispute가 기간 지나가는데 어떻게 하냐

나는 배송 진행 못하는 상황인데 판매자가 배송원을 안보낼라고 한다 등 

거의 하루에 한번씩 얘기를 했으나,

 

'응 그래, 보내야되'

'못보낸다고? 판매자한테 메일 보내볼께'

'그럼 내가 Senior한테 메일보내서 해결해볼께'

'이런 과정은 24~48시간 걸려'

 

이런 스토리들의 반복이고, 메일은 오지도않고 해결도 안됩니다.

그래서 결국 환불이 거부된채로 dispute가 종료되고, 

appeal을 눌렀으나 고객센터 페이지로 연결되는 얼척없는 상황.

 

일단 고객센터에 

여태 이러이러한 상황이니까 처리해줘 appeal이 안된다. 라며 얘기하니 

문서만들어서 요청할테니 메일 확인해 3~5일 걸린다. 라는 소리를 합니다.

믿음이 안가지만 일단 기다린다고 하고 껏는데

 

이거 'appeal'이 아닌거같은데? 라는 생각에

다시 고객센터를 연결해서 얘기하니 

못알아듣고 횡설수설, 앞에서 제출했어 3~5일 걸려 등 헛소리를 계속하더니

appeal이 안된다고 계속 설명하니 그제야 알아들었는지 

within this day 로 메일을 보낸다고 합니다. (또 메일이야?)

 

채팅으로만 수도없이 얘기한거 같은데,

아직도 해결이 안됬네요. 

 

일단 이전에 항의한 내용, 새로 신청한 내용 모두

dispute가 끝나고 나서 처리된다 했으니 좀 더 기다려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